연구자료

소셜임팩트랩코리아의 연구자료를 알려드립니다.

사회적가치원리

사회적가치는 삶에 이루어지는 변화에 가치를 두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모든 가치가 시장가격으로 환산되지는 않습니다.
사회적가치 원리는 예를 들면 건물의 기본이 되는 벽돌로서 평등이나 후생 혹은 환경 개선과 같은 기본적 삶에 대한 기초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회적가치 원리가 있습니다. 


01 이해관계자 참여
이해관계자들에게 사회적가치 측정대상 및 방법을 알려준다.


02  변화에 대한 이해
긍정적, 부정적 변화와 의도한 혹은 의도하지 않은 모든 결과물에 대한 이해와 평가를 한다.


03 관련된 가치 측정
이해관계자에 대한 고려에 기초한 다양한 결과물을 평가하여 자원배분을 결정한다.


04 측정할 수 있는 가치 포함
이해관계자들이 성과에 대한 공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정보와 증거를 선택한다.


05 과도한 가치 선택은 금물
사회적가치를 생산한 활동에 대한 평가만 한다.


06 투명성 유지
사회적가치 분석이 정확하고 이루어지도록 한다.


07 결과 검증
독립적으로 결과를 검증한다.

회사소개     인재채용     고객지원     사이트맵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 길


소셜임팩트랩  대표자명 : 배성기 

사업자등록번호 : 209-11-32634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 167 101-2001

Tel : 02)943-1941 Email : pami@pami.re.kr 

Fax : 02-943-1948

통장번호 : 국민은행 016701-04-034210


Publish Service Management Institute Co.Ltd.

All Rights Reserved.




회사소개     인재채용     고객지원     사이트맵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 길
소셜임팩트랩코리아  대표자명 : 배성기 사업자등록번호 : 209-11-32634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로 167 101-2001  Tel : 02-943-1941 Fax : 02-943-1948 

Email : pami@pami.re.kr   통장번호 : 국민은행 016701-04-034210

Public Administration Management Institute Co.Ltd. All Rights Reserved.